신규 챔피언
카이사
공허/정찰대/암살자
5코인이구요 공속이 1.25로 가장 높습니다.
스킬은 돌진하면서 쉴드차는 형태입니다.
신규 아이템
연습용 장갑은 치명확률, 회피확률 10%입니다.
장갑으로 조합했을때 공템은 치명쪽으로 20%, 방템은 회피쪽으로 20%가 붙는 형태입니다.
무한의 대검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B.F. 대검
- 능력치: 치명타 확률 +20%
- 효과: 치명타 피해량 +150%
- 좋아 보여요 만들기 힘들긴 할듯
연발 석궁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곡궁
- 효과: 사망 시 다른 아군 챔피언에게 장착되고 공격 속도 및 치명타 확률을 추가로 20% 증가시킵니다.
- 잘 모르겠네요 좋은건지
보석 건틀릿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효과: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 현재 아칼리만 스킬에 치명타가 터지는데 메이지,암살 계열에게 주면 좋을 듯 합니다.
정의의 손길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여신의 눈물
- 효과: 라운드 시작 시 피해량 40% 증가 효과 또는 공격 적중 시 체력 40 회복 효과를 획득합니다.
- 무난하지만 장갑+장갑이 가장 좋아보여요
얼어붙은 건틀릿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쇠사슬 조끼
- 효과: 공격 회피 시 팽창하는 역장을 생성하여 적의 공격 속도를 35% 감소시킵니다.
- 얼건은 쉔이나 앞라인 요들에게 주세요.
수은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음전자 망토
- 효과: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되면 해당 군중 제어 효과를 정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핵심 캐리챔프에게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덫 발톱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거인의 허리띠
- 효과: 전투 시작 시 주문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주문 보호막을 파괴한 적 챔피언을 기절시킵니다.
- 핵심챔프에게 넣어줘서 어그로 잠깐 빼는 용도
도적의 장갑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연습용 장갑
- 효과: 도적의 장갑은 아이템 슬롯 3칸을 모두 차지합니다. 라운드 시작 시 2개의 무작위 아이템을 장착합니다.
- PBE서버에서 하는 것을 봤는데 라운드마다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서 랜덤하게 아이템이 풀템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다 완성템이 아닌게 들어갈 수도 있어요.
벙어리장갑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뒤집개
- 효과: 장착 시 요들 특성을 획득합니다.
- 9요들 생겨서 생겼지만 아마 새로운 요들챔프 합류를 암시하는게 아닐까요 ?
- 3요들, 6요들 만들기가 더 쉬워졌네요. 9요들은 난이도가 너무 높을 듯 합니다.
죽음의 검
- 조합식: B.F. 대검 + B.F. 대검
- 효과: 적 처치 또는 처치 관여 시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무제한 중첩 가능)
- 킬, 어시가 되야 능력이 강해져서 잘 쓰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구인수 공템 하위버전
거인 학살자
- 조합식: B.F. 대검 + 곡궁
- 효과: 적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신성의검 삭제되고 이걸로 바뀌었네요
다음은 게임 템포가 빨라짐에 따라서 데미지 감소가 있습니다.
- 1성 2단계 챔피언: 2 ⇒ 1
- 2성 2단계 챔피언: 3 ⇒ 2
- 3성 1단계 챔피언: 4 ⇒ 3
- 3성 2단계 챔피언: 5 ⇒ 4
- 3성 3단계 챔피언: 6 ⇒ 5
수수께끼상자 조정사항
- 일반 상자의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 고급 상자의 평균 골드 획득량이 아주 약간 감소합니다.
- 희귀 상자 획득 확률이 약간 감소합니다.
- 이제 고급 상자에서 4단계 유닛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상자에서 니코의 도움을 획득할 확률이 약간 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로 4코유닛이 1라운드에 떠버리는 것은 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잘 했네요.
그런데 뒤집개 확률을 낮춘 것은 마음에 안듭니다.
종족 특성 변경사항
용
용 특성은 마법 저항력을 지나치게 쉽게 증가시킬 수 있고 대항할 수 있는 여지가 적기 때문에 용의 발톱 아이템 효과와 함께 용 특성 효과를 약화시켰습니다.
- 용 (2) 중첩 특성 효과: 마법 저항력 83% 증가 ⇒ 마법 저항력 75% 증가
- 용 너프 좀 크네요. 형변 너프까지.
빙하
빙하 특성 효과는 조금은 지나치게 강하기 때문에 파쇄검에 적용했던 일관성 변경사항과 비슷하게 빙하 특성을 조정했습니다.
- 빙하 특성 효과 기절 지속시간: 2초 ⇒ 1.5초
- 빙하 특성 효과 기절 확률: 20/30/45 ⇒ 20/33/50
- 빙하 너무 사기였죠 적절해 보입니다.
공허
카이사가 추가됨에 따라 게임 초반 공허 특성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더 다양한 빌드를 선택할 수 있는 여지는 그대로 열어 두면서 공허 특성에 전력을 다할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공허 (2) 중첩 특성 효과: 무작위 공허 챔피언 하나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공허 (4) 중첩 특성 효과: 모든 공허 챔피언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제국처럼 바뀌었습니다. 옛날처럼 초반 3공허 깡패조합은 힘들어졌습니다.
요들
고속 연사포의 회피 무시 효과가 삭제됨에 따라 이제 회피 무시 효과는 야생 특성만이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들 특성의 위력을 조금 약화시켰습니다. 또한 벙어리장갑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요들 특성에도 (9) 중첩 특성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요들 특성 회피 확률: 35%/60% ⇒ 30%/60%/90%
- 3요들이 너프 굿굿.
직업 특성 변경사항
- 암살자 특성 효과:
- (3)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 / (6)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5% 증가 / (9) 치명타 피해량 225% 및 치명타 확률 40% 증가
- ⇒ (3)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 / (6)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0% 증가 / (9) 치명타 피해량 225% 및 치명타 확률 30%
- 닌자 특성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 50/70 ⇒ 50/80
- 귀족 특성 효과: 적중 시 체력 25 회복 ⇒ 적중 시 체력 30 회복
- 형상변환자 특성 추가 체력: 60%/120% ⇒ 60%/100%
- 정찰대 특성 공격 속도 증가 효과: 30%/70% ⇒ 25%/70%
기존 챔피언 변경
애니비아
애니비아는 5 골드 챔피언치고는 위력이 약했기 때문에 애니비아가 후방에서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강력한 유닛이라는 개성을 가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체력: 700 ⇒ 750
- 공격 속도: 0.6 ⇒ 0.8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00 ⇒ 50/125
- 스킬 대상 지정: 무작위 ⇒ 가장 먼 대상
- 좋아졌네요
카사딘
카사딘은 기본 공격 기반 챔피언이지만 보호막 획득 능력과 적의 마나를 훔치는 능력까지 가지고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카사딘이 전방을 담당하는 마법사라는 개성을 가지도록 변경했으며 피해량 일부를 감소시켰습니다.
- 공격력: 50 ⇒ 40
- 공격 속도: 0.6 ⇒ 0.55
- 방어력: 25 ⇒ 35
- 훔치는 마나량 및 보호막 흡수량: 20/40/60 ⇒ 25/50/75
- 너프와 버프 같이 먹었고 좀더 앞라인 탱커로 쓰라 이 말인 듯 그래도 구인수 주면 더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을 스킬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강력한 기본 공격 기반 총잡이 챔피언으로 조정했습니다. 이제 미스 포츈이 스킬을 사용한다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 체력: 700 ⇒ 750
- 공격 속도: 0.85 ⇒ 0.95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 0/150
- 스킬 피해량: 900/1,300/1,700 ⇒ 1,300/2,000/2,700
- 스킬 대상 지정: 현재 공격 중인 대상 ⇒ 가장 먼 대상
- 마나 너프, 나머지는 엄청 버프됐네요. 그리고 스킬도 가장 먼쪽으로 쏘니까 뻘궁안하겠네요 이제는. 그래도 스킬데미지가 엄청 늘어났어요. 떡상 but 총잡이.
1단계
- 모데카이저 마나: 0/100 ⇒ 50/150
- 모데카이저 스킬 피해량: 200/325/450 ⇒ 250/500/750
- 트리스타나 스킬 피해량: 60/90/120 ⇒ 70/110/150
2단계
- 블리츠크랭크 체력: 600 ⇒ 650
- 블리츠크랭크 스킬 피해량: 100/450/800 ⇒ 250/550/850
- 브라움 마나: 0/50 ⇒ 0/75
- 렉사이 공격 속도: 0.65 ⇒ 0.6
- 싸움꾼 버프가 많네요.
3단계
- 애쉬 마나: 0/100 ⇒ 0/125
- 카타리나 스킬 틱당 피해량: 40/60/80 ⇒ 45/70/95
- 쉬바나 불태우기 피해량: 250/375/500 ⇒ 200/300/400
- 베이가 스킬 피해량: 300/550/800 ⇒ 350/650/950
- 바이 체력: 650 ⇒ 700
- 바이 스킬 피해량: 250/450/650 ⇒ 300/500/700
- 볼리베어 체력: 700 ⇒ 750
- 볼리베어 공격력: 75 ⇒ 70
- 볼리베어 공격 속도: 0.55 ⇒ 0.6
- 형변쉬바나는 이제 위력적이지는 않겠네요. 바이 볼베 버프로 떡상 가능할까요 ?
4단계
- 아칼리 공격 속도: 0.7 ⇒ 0.85
- 나르 체력: 750 ⇒ 700
- 나르 변신 시 추가 체력: 300/600/900 ⇒ 250/450/650
- 징크스 공격 속도: 0.65 ⇒ 0.7
- 킨드레드 공격 속도: 0.65 ⇒ 0.7
- 킨드레드 스킬 지속시간: 4/5/6초 ⇒ 3/4/5초
- 세주아니 체력: 850 ⇒ 800
- 세주아니 기절 지속시간: 2/4/6초 ⇒ 2/3.5/5초
- 나르도 너프, 밸런스 맞추느라 고생하네요.
5단계
- 스웨인 스킬 틱당 피해량: 50/100/150 ⇒ 40/80/120
- 스웨인 스킬 틱당 체력 회복량: 40/70/100 ⇒ 30/60/90
- 야스오 체력: 700 ⇒ 750
아이템
- 용의 발톱: 마법 저항력 83% 증가 ⇒ 마법 저항력 75% 증가
- 얼어붙은 심장: 적 공격 속도 30% 감소 ⇒ 적 공격 속도 35% 감소
- 무한의 대검: 치명타 피해량 +200% ⇒ 치명타 피해량 +150%
- 고속 연사포: 이제 적이 공격을 회피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거대한 히드라: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광역 피해 ⇒ 대상과 대상의 좌우 및 그 뒤에 있는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 (범위증가, 데미지 너프)
- 서풍: 이제 아이템 효과가 고유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갱플랭크와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찰대 특성 효과가 추가 공격 속도를 100%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찰대 특성 효과가 자체적으로 중첩되어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 검색에서 같은 상대와 너무 자주 만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만 3번 본 것 같은데 해결좀 제발)
- 쉬바나의 스킬 툴팁에 체력 회복 효과를 감소시킨다는 내용이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엘리스의 새끼 거미 능력치가 정확한 수치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안의 스킬 사거리가 기본 공격 사거리와 다르게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네 9.19 패치 알아보았는데요.
나르, 쉬바나는 신계에서 인간계로 내려왔구요
비주류 챔프들을 살려주려는 노력이 보였습니다.
아이템도 추가되어서 혼란스럽겠지만
확실한건 닌자는 좋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닌원암에 쉔, 아칼리에게 몰빵해보세요.
출처 : 롤 인벤 http://www.inven.co.kr/board/lol/2778/65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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